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기존에 사용중인 VAN단말기가 있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?어떤 차이점이 있나요?

kim** 2023-03-07 09:43 조회 23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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안녕하세요. 

 

■ VAN 결제

- VAN (Value Added Network) 단말기는 오프라인 카드결제 방식으로, 

- 현장에서  결제시 카드사로 결제정보가 전달되고 , 즉시 매출 신고가 됩니다. 

- 일반적으로 VAN단말기로 결제된 금액은 카드사에서 입금해 드리며 

- 정산일은 카드사마다 다릅니다 .


※ VAN 을 통한  카드결제를 받는 중이라도, 
    PG결제를 위한 카드사 심사는 별도로 받으셔야 온라인 결제가 가능하며, 
   기존에 이용하시던 VAN은 그대로 이용하셔도 무방합니다 .

■ PG 결제

- PG 결제는 온라인 카드결제 방식(비대면결제)으로,
- 카드대행사인 PG사가 대신 정산하며 카드사 구분없이 PG사에서 일괄 정산해 드립니다. 
- 다양한 카드사에서 발생한 매출내역을 건건이 따로 찾지 않아도 
- 승인 건별 정산내역 관리가 용이하며, 건별 수수료는 VAN보다 더 발생합니다.

- 오프라인 단말기로 사용 가능 : 온라인 결제처럼 오프라인 단말기 결제도 PG사를 통하여 승인/
  정산 받을 수 있습니다.단  페이투페이 가입 후 > PG단말기를 함께 신청해주시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 
- 마지막으로, PG 매출건에 대해서는 국세청에 매출신고를 해야 시스템이므로 
  국세청 또는 기장대행세무서에 PG매출을 신고해주시면 됩니다. 

매출자료(세무서매출신고) 및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 안내: https://www.pay2pay.co.kr/board/view?bId=4&wr_id=96

더 궁금한 점이 있으시면 페이투페이로 문의주세요